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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문화회관의 이모저모

세종문화회관의 공지사항 및 최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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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세종문화회관 직원 채용공고(계약직) 등록일2019.04.15

(재)세종문화회관 직원 채용공고(계약직) (재)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할 직원을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전문성과 역량을 지니신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인원

모집분야
(
직급)

인원

직무내용

계약기간

전시관
안내원
(계약직)

3

 · 전시관 안내 및 발권 업무
 · 전시관 오픈 및 마감 업무
 · 전시관 운영 관련 지원 업무

채용일로부터
1

인사
(육아휴직대체
계약직)

1

 · 인사제도 개선 및 운영하는 인사기획 업무 수행
 · 채용, 배치, 평가. 임금관리. 노무관리, 상벌,
   승진, 퇴직 등의 제반사항 담당

채용일로부터
2020131

급여
(육아휴직대체
계약직)

1

 · 급여대장 등록 및 급여계산
 · 4대보험 관리 및 연말정산 실시

채용일로부터 1
(육아휴직기간내
연장가능)


2. 채용자격조건

모집분야 (직급)

자격 요건

공 통

 · 만60세 미만인 자
 · 지역 · 성별 제한 없음 (,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전시관안내원
(계약직)

 · 공휴일 및 주말근무 가능자
 · 안내 · 매표서비스 업무 근무경력 1년 이상인 자
 ※ 우대사항
   - 전시관 · 박물관 · 미술관 · 체험관 등 유사업체 업무 경력자
   - 외국어 가능자

인사
(육아휴직대체계약직)

 · 인사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급여
(육아휴직대체계약직)

 · 급여업무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 공통우대사항
  - 취업보호대상자(장애인, 북한이탈주민. 국가유공자) 등
  - 공공기관 근무 경력자

3. 근무조건

모집분야

근무부서

급여조건

근무조건

전시관
안내원

전시팀

2019
서울시생활임금
2,120,932
(세전금액)

 - 근무장소 : 세종 · 충무공이야기 전시관
 - 5, 40시간근무기준
 - 근무시간 10:00~20:00
 - 주휴일은 전시관휴관일(월요일)
 - 주휴무는 화~금 중 근무조 편성에 따라 순환근무
   (
공휴일과 주말은 우선적으로 근무 배치)

인사

경영본부

회관
보수규정에 의함

 - 5, 40시간 근무

급여


4. 직무기술서
 【전시관안내원】

구 분

 

NCS능력단위

 ○ 문화예술 경영지원관리

주요업무

 ○ 전시관 안내 및 고객 응대 서비스 업무
   - 안내데스크 운영 및 고객 서비스 응대
 ○ 티켓 발권 업무
 ○ 전시관 오픈 및 마감 업무
 ○ 전시관 운영 업무 지원

필요지식

 ○ 안내 및 고객서비스에 대한 기본 지식
 ○ 티켓 관련 업무 기본 지식
 ○ 전시관 및 그와 유사한 업종에 관한 운영 지식
 ○ 공공기관 특수성 및 문화예술 · 전시 · 체험 공간에 대한 지식

필요기술

 ○ 문서작업능력(한글,엑셀 기본)
 ○ 커뮤니케이션 능력
 ○ 위기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

태도

 ○ 공직윤리(공정성, 청렴성)
 ○ 공직의식(책임감, 사명감)
 ○ 서비스마인드, 의사소통능력 및 조정능력
 ○ 상황인식 및 판단능력

경험 및 경력

 ○ 채용공고문 참조



【인사】

구 분

 

NCS능력단위

 ○ 인력채용
 ○ 교육훈련운영
 ○ 임금관리

주요업무

 ○ 인사
   -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인사계획 수립
   - 인사운영 원칙을 준수한 공정한 인사관리 운영
   - 채용, 배치, 평가, 상벌, 임금관리, 노무관리 등 제반사항 진행
   - 인사제도 개선, 운영

필요지식

 ○ 근로기준법
 ○ 지방 출자출연기관 인사조직 지침 등 공공기관 인사지침
 ○ 채용과정에 대한 이해 및 활용 가능한 기법에 대한 지식
 ○ 평가제도에 대한 이해

필요기술

 ○ 컴퓨터활용능력
 ○ 커뮤니케이션 능력
 ○ 의사결정력, 기획력, 분석력

태도

 ○ 공직윤리(공정성, 청렴성)
 ○ 공직의식(책임감, 사명감)
 ○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세
 ○ 원칙을 준수하는 태도

경험 및 경력

 ○ 채용공고문 참조


【급여】

구 분

 

NCS능력단위

 ○ 임금관리
 ○ 급여지급

주요업무

 ○ 급여대장 등록 및 급여계산
 ○ 4대보험 관리 및 연말정산 실시

필요지식

 ○ 임금관리방법
 ○ 개인정보보호법, 근로기준법, 소득세법, 노동법,
     4
대 사회보험 관련법 등 업무 관련 법규 및 단체협약,
     취업규칙 등 사내 급여 · 복무 관련 규정
 ○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에 대한 이해
 ○ 연말정산 지식
 ○ 복리후생 제도 관련 지식

필요기술

 ○ 급여프로그램 활용능력 및 급여데이터 스프레드시트 활용능력
 ○ 근로기준법 관련지식, 임금관리에 대한 지식
 ○ 공기업, 준정부기관의 인사운영에 관한 지침에 관한 지식
 ○ 기관 규정 및 내규 및 서울시, 행정안전부 지침에 관한 지식

태도

 ○ 공직윤리(공정성, 청렴성)
 ○ 공직의식(책임감, 사명감)
 ○ 조정능력, 개방적 의사소통,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세
 ○ 보안의식 및 윤리의식
 ○ 경청자세 및 협력적 태도

경험 및 경력

 ○ 채용공고문 참조


5. 접수 방법
 ○ 공고기간 : 2019. 4. 15 (월) ~ 4. 25 (목)
 ○ 접수기간 : 2019. 4. 16 (화) ~ 4. 25 (목), 18:00까지
 ○ 접수방법 : E-mail 접수 (sj-employ@sejongpac.or.kr)
   ※ 주의사항 : E-mail 제목을 ‘지원분야-본인 실명’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6. 제출서류
 ○ 이력서 1부 (※지정양식)
     (이력서 상의 경력은 경력증명서에 의해 증명이 가능한 것만 작성)
 ○ 자기소개서 및 경력기술서 각 1부(※지정양식)
 ○ 직무수행계획서 1부(※지정양식)
 ○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동의서 1부(※지정양식)

 (서류는 지정양식만 접수되며, 제출서류가 누락되었을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됩니다.)

 [제출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작성 시 학력, 학교명, 연령, 출생지, 가족관계 등 개인신상을 직 ·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재할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정양식 다운로드

★ 서류전형에 합격하신 분에 한하여 아래 서류 추가 제출
 ① 경력증명서(원본) 각 1부
 ② 관련 자격증 사본 및 증빙자료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취업보호대상자 해당증명서 등
 ※ 제출시기 : 면접전형 심의 전 (세부일정 추후 개별통보)

7. 전형절차 및 일정
 ○ 전형절차 및 일정

구분

공고

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임용

일시
(예정)

4.15()
~4.25()

4.16()
~4.25()

4.29()

5.2()

5.3()
~5.10()

5.13()
(예정)


 ※ 전형 일정은 회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별도 공지합니다.
 ※ 각 전형별 합격자 및 일정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합니다.

 ○ 평가기준

전형절차

평가방법

배점

평가기준

합격배수

서류전형

 -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평가

-

 - 자격요건 적격여부 판단

-

면접전형

 - 역량/심층면접
 - 직무수행계획서 등 평가

100

 - 필요지식 및 기술(25)
 - 인성(25)
 - 경험 및 경력(40)
 - 직무수행계획서(10)

1


8. 기타사항
 ○ (재)세종문화회관은 직원채용과 관련한 인사청탁을 받지 않으며, 인사청탁시 지원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 지원분야는 중복/복수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 모집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 후에라도 기타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에 사실과 다르거나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 동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채용서류반환이 가능하며,
     채용서류의 반환은 동 법 시행령 제5조에 따라 반환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경영지원팀(☎02-399-153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1. 회관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2019년 5월27일부터
    2019년 6월 7일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회관
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2.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회관으로 팩스 (02-399-
1519) 또는
    이메일(
sj-employ@sejongpac.or.kr)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될 날로부터 14일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 회관은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19년 6월 7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
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
입니다.



2019. 4. 15.

(재)세종문화회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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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