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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문화회관 회원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종문화회관(이하 "회관")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회관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관이 지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관은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2. “가입”이란 회관이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3. “유료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연회비를 납부하여 회관이 제공하는 등급별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하며 프리미엄회원, 골드회원, 법인회원 등으로 구분됩니다. 

4. “일반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고 회관이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5. “기획공연”이란 공연의 주최가 회관이 되며 공연에 따른 모든 권한과 책임을 회관이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6. “공동 주최 공연”이란 회관이 기획사 또는 공연단체와 공동 명의로 시행하는 공연을 말하며, 회관과 공동주최의 별도 약정에 의해 공연에 따른 책임과 권한의 범위가 제한적인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7. “대관 공연”이란 회관은 공연 장소만 제공하고, 장소를 임대한 공연 단체나 기획사에서 공연에 따른 모든 책임과 권한을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8. “인터넷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관이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인터넷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탈퇴” 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 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회원 혜택 및 이용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회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 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 의거 최종 홈페이지 방문기록이 1년간 존재하지 않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재화 거래내역이 5년간 없는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되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다른 사람의 회관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마. 회관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타인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사. 기타 회관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아.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방향에 위배되는 경우

3. 회관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일반회원 서비스)

 

1. 회관은 일반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혜택을 부여 합니다.

  가. 공연 정보 E-mail/SMS 제공 (수신 동의 시)

  나.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

  다. 기타 회원을 위한 특별행사 초대

  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현장 예매 시 예매수수료 면제

 

제7조 (약관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관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관리, 보호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 회관은 귀하의 회관 회원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용을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 취득을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이용 : 회관은 회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일반회원의 입장권 예매 등을 위해 회관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또는 제공하며,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유료/일반회원의 입장권 예매 등을 위해 회관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또는 제공하는 경우 회관은 귀하가 홈페이지 가입 시 또는 약관 변경 시 개인정보 취급위탁 동의를 사전에 받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의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마. 기타 : 게시판이나 온라인 상에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이때 회관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회관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관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활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가입 신청자가 회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인터넷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관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귀하는 회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관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관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관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관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회관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관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귀하가 회관 게시판을 이용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2. 회관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나 단체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사.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관은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귀하가 회관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귀하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관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귀하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타인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나.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다.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라.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마. 회관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 스팸, 행운의 편지,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바.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4. 회관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 및 책임

 

제 14조 (회관의 의무)

 

1. 회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관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회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인터넷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인터넷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회관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차.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기 타

 

제16조 (회관의 소유권)

 

1.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관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귀하는 회관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관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관은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관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관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 본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약관 2008년 11월 28일 수정

2. 약관 2011년 7월 18일 수정

3. 본 약관 2014년 8월 1일 수정

 
(필수항목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 웹사이트, 모바일웹에서는 기본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정보주체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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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시까지(2년 재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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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시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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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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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정시, 수시)채용
지원시 해당
5년
프로그램 신청자
(단체)
각종 프로그램 단체신청
신청시 해당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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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실명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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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본인확인용도의 개인정보이고 해당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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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안전행정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공공 I-PIN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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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본인확인용도의 개인정보이고 해당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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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의 예매 시스템 운영 및 회원 예매, 발권, 티켓 배송 대행 업무

나.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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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항목입니다.)

(주) 인터파크 INT는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예매 시스템 운영, 홈페이지 예매 회원 발권 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수탁자이며 개인정보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 관련 메뉴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세종문화회관 회원 약관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 유료회원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종문화회관(이하 “회관”이라 함)이 운영하는 세종문화회관 유료회원(이하“회원”이라 함) 가입과 회원 자격, 혜택 등의(이하“서비스”라 함)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세종문화회관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회관이 지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관은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2. “가입”이란 회관이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3. “유료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연회비를 납부하여 회관이 제공하는 등급별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하며 프리미엄회원, 골드회원, 법인회원 등으로 구분됩니다. 

4. “일반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고 회관이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5. “기획공연”이란 공연의 주최가 회관이 되며 공연에 따른 모든 권한과 책임을 회관이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6. “공동 주최 공연”이란 회관이 기획사 또는 공연단체와 공동 명의로 시행하는 공연을 말하며, 회관과 공동주최의 별도 약정에 의해 공연에 따른 책임과 권한의 범위가 제한적인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7. “대관 공연”이란 회관은 공연 장소만 제공하고, 장소를 임대한 공연 단체나 기획사에서 공연에 따른 모든 책임과 권한을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8. “인터넷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관이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인터넷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탈퇴” 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 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회원 혜택 및 이용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회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 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회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다른 사람의 회관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마. 회관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타인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사. 기타 회관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아.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방향에 위배되는 경우

3. 회관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의 종류 및 연회비) 

1. 회관 유료회원의 종류는 프리미엄회원, 골드회원, 법인회원 등으로 구분합니다.

   가. 프리미엄회원은 연회비 10만원을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골드회원은 연회비 5만원을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다. 법인회원은 법인이나 단체가 일정 금액의 연회비를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유료회원의 연회비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및 기타 회관이 정한 방법을 통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3. 연회비의 환불은 회관이 인정하거나 별도로 정한 기간(연회비 납부 후 3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이때 회원카드를 반납하셔야 합니다. 또한 연회비 납부 3일 이내라도 회관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는 일체 환불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는 전화, 현장 방문만 가능합니다. 

4. 회원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즉시 회관에 신고해야 하며, 신고 이전에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회관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카드 재발급 과정에서 신분증 확인 절차가 요구될 수 있으며, 2,000원의 재발급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제7조 (회원의 유효기간)

1. 회원의 유효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단, 추가 서비스로 유효기간이 연장된 경우에는 회관에서 유효기간을 유선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립니다.

2. 회원의 개인적 사유로 유효기간을 일시정지 하거나 연장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유료회원의 서비스)

1. 골드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공연 및 전시 10% 이상 할인 (한 공연당 4매 / 공동주최 및 좌석 등급과 입장권 구입일시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할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 공연 정보 E-Mail / SMS 서비스 (정보수신 동의 시)

   다. 회관이 지정한 강좌 수강시 수강료 5~10% 할인

   라. 회관이 지정한 외부 제휴업체 이용시 쿠폰 및 할인 

   마. 회관이 지정한 공연 티켓 선예매
   바.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5매 혜택을 드립니다.

2. 프리미엄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공연 및 전시 10% 이상 할인 (한 공연당 6매 / 공동주최 및 좌석 등급과 입장권 구입일시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할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 공연 정보 E-Mail / SMS 서비스 (정보수신 동의 시)
   다. 회관이 지정한 강좌 수강시 수강료 5~10% 할인

   라. 회관이 지정한 외부 제휴업체 이용시 쿠폰 및 할인 

   마. 회관이 지정한 공연 티켓 선예매
   바. 자체 기획 전시 무료입장 (한 전시당 1회, 본인 및 동반인 1명)
   사. 공연 7일 전에 예매와 결제가 완료된 입장권 배송 신청 시 무료 등기 발송
   아. 무료주차권 2매 (4시간권)
   자. 자체 기획 공연 프로그램북 무료제공 (한 공연당 1권)
   차.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5매 혜택을 드립니다.


3. 법인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공연 및 전시 10% 이상 할인 (할인가능매수는 별도 정함)

   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 8조 1항의 가~마호와 같습니다.

4. 회관에서 제공하는 회원혜택의 세부 내용과 이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께서 협조할 사항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대관공연의 할인은 대관단체에서 협조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 10% 이상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수량과 할인 범위는 대관자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 공연 당일의 현장 판매 경우에는 입장권 금액에 따라 거스름돈의 편리를 위하여 할인율이 변동될 수 있으며 대관 공연의 경우에는 대관단체의 사정에 따라 할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 추가서비스는 회원 동의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서비스란 제8조에 명기된 기본 혜택과는 별도로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라. 상기 회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자 본인이 회원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회관은 필요할 경우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자가 아닌 제3자가 회원카드를 무단 사용하거나 회원카드를 지참하지 않은 경우 회관은 회원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회원의 효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일반회원 서비스)

1. 회관은 일반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혜택을 부여 합니다.

  가. 공연 정보 E-mail/SMS 제공 (수신 동의 시)

  나.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

  다. 기타 회원을 위한 특별행사 초대

  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현장, 전화 예매 시 예매수수료 면제

 

제10조 (약관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관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관리, 보호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 회관은 귀하의 회관 회원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용을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 취득을 위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이용 : 회관은 회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일반회원의 입장권 예매 등을 위해 회관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또는 제공하며,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유료/일반회원의 입장권 예매 등을 위해 회관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또는 제공하는 경우 회관은 귀하가 홈페이지 가입 시 또는 약관 변경 시 개인정보 취급위탁 동의를 사전에 받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의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마. 기타 : 게시판이나 온라인 상에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이때 회관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회관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관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활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가입 신청자가 회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인터넷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관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귀하는 회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관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관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관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관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회관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회관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귀하가 회관 게시판을 이용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2. 회관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나 단체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사.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원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관은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귀하가 회관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귀하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관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귀하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타인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나.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다.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라.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마. 회관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 스팸, 행운의 편지,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바.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4. 회관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 및 책임

 

제17조 (회관의무)

1. 회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관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회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인터넷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자신의 회원카드 및 회원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관리소홀, 부정사용으로 인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회원카드 및 회원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자신의 회원카드 및 회원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회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인터넷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자. 회관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차.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19조 (사용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에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이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는 승인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되 회원의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3. 연회비를 지정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경우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24:00까지)에 입금하여야 가입이 완료됩니다. 단 기한 내에 입금을 하지 않는 경우 신청한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없이 전산내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5장 기 타 

 

제20조(회관의 소유권) 

1.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관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귀하는 회관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회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관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관은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관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관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 본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약관 2007년 1월 1일 수정

2. 약관 2008년 8월 16일 수정

3. 약관 2011년 7월 18일 수정

4. 약관 2013년 12월 3일 수정

5. 약관 2014년 8월 1일 수정

6. 약관 2015년 7월 1일 수정
7. 약관 2017년 3월 17일 수정
8. 약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

(필수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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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