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전체 화면 배경

우리 동요 100년 다시부르기

연계공연이란 세종문화회관과 서울시 자치구가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시민을 위한 커다란 문화공간네트워크' 연계공연은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예술단의 우수한 공연들을 서울의 문예회관과 함께 기획하여 공연하는 사업입니다. 이제 가까운 곳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개요

우리동요100년 다시부르기

`우리동요100년 다시부르기`


- 옛 동요의 재발견, 이영조
· 신동일 등 5명의 작곡가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우리 동요 100년의 이야기

- `자극적이고 거친 말`에 물든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재미있고, 아름다운 우리말의 속삭임

- `치유 음악회`순한 음악으로, 부드러운 노랫말로, 추억과 동심으로 마음을 어루만진다.


: 이번 음악회는 어린이들에게는 노래가 주는 `마음의 치유`를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동심이 주는 `마음의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복잡하고 자극적인 멜로디에서 벗어나 동네 골목에서 줄넘기를 하며 `제창`했던 귀에 맴돌던 노래들이 복잡한 우리의 귀와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연자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지 휘 / 원 학 연

1964년 창단된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은 서울시 산하 세종문화회관 소속 예술단체입니다. 합창단원들은 가정형편과 배경에 상관없이 누구나 합창단에 들어와 최고의 환경에서 양질의 음악 교육을 받고 있으며, 그만큼 치열한 오디션(평균 6:1) 과정을 통해 선발된 단원들의 연주력과 자부심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향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에서 만들어지는 공연들은 티켓 판매에 급급한 프로그램 보다는 단원들에게 더욱더 많은 음악 장르들을 경험하게 하고 있으며, 특히 창작곡 발표 및 동요, 클래식 합창곡들을 연주하여 어린이 합창음악을 선도하는 단체의 정체성 또한 잊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은 한 해 3회의 정기연주회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가행사는 물론 해외 공연에서도 그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독일 드레스덴필하모닉소년소녀합창단과의 해외 교류를 통해 단원들에게 해외 연주, 탐방학습, 홈스테이 등으로 귀한 경험과 우정을 쌓아 소중한 자산을 선물하였고 앞으로 이러한 노력은 계속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나아가 세계로 향하는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비상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지휘 - 원학연
연세대학교 교회음악과 졸업
헝가리 코다이음악원 최고과정 졸업(음악교육학, 합창지휘)
현재 성공회대학교 교수,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장
 
기간 2014.04.19 (토) ~ 2014.04.19 (토)
장소 나루아트센터
시간 17:00
문의 02-2049-4700~1
연령 만 5세이상
티켓 전석 15,000원
할인 구민 20%,
청소년 40%,
장애인, 국가유공자 50%
  • 관심공연 관람후기 리스트보기
  • 친구에게 알려주기 facebook twitter me2day yozm URL COPY
소셜세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창닫기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5.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