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LEAN 세종

  • home
  • CLEAN 세종
  • 윤리경영
  • 윤리경영뉴스
  • 제목
    세종충무공이야기 정기감사
    • 등록일
      2017.03.31
    • 조회수
      2775

□ 감사개요

 목 적 :「세종·충무공이야기」업무처리의 적정여부 등 운영전반

 기 간 : 2014.1.1~ 2016.12.31(3년)

 조 사 자 : 감사실(2017.3.2(목) ~ 2017.3.31(목))

 중 점

   - 운영내규 점검

   - 유료상설 판매상품 관리

   - 안내원 도슨트 복무관리

□ 감사결과

   - 운영내규에는 10:30~22:30까지 운영하도록 되어 있으나 현재 10:00~20:00까지 운영하고 있었으며

     운영현황 서식도 실제 운영시관과 맞지 않았음

 

   - 유료 상품종류별로 수불현황을 관리하지 않았고, 현재 종류별로 재고 파악이 안되고 있어 보유량을

     확인할 수 없었으며 당일 물품 입출내역만 기록 관리하고 있었음

 

   - 근로계약서상 ◇ ◇ ◇ 는 A타임(10:30~13:30), B타임(13:30~16:30), C타임(16:30~19:30)중 근무시간을

     택일 할 수 있고, 연속근무는 불가한 것으로 명시되어 있으나 인력 부족 등의 사유로 1일 6시간씩

     근무편성하여 주휴수당이 발생되었음

 

□ 조치결과

   총괄                                                                                                                                              (단위 : 건)

합 계

신분상 조치

재정상 조치

행정상 조치

총건수

신분상

조치

재정상

조치

행정상

조치

주의

훈계

지급

환수

개선

통보

3

-

-

3

-

-

-

-

-

-

-

-

3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