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특별한 경험으로 시민 삶에 가치를 더하는,
세종문화회관
전략목표
- 세계예술의 흐름을 선도하는 제작극장
- 최고의 예술 작품으로 차별화하는 예술단
- 시민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는 예술
전략과제
-
I. 세계수준의 콘텐츠 제작극장1. 공연장 운영방식의 전환 '세종시즌'
2. 프로그램 제작 방식의 변화
3. MZ세대 중심의 콘텐츠 제작 -
II. 예술단의 변화와 혁신4. 새로운 예술 리더십 발굴
5. 서울에술단의 정채성 회복
6. 청소년예술단 운영반향 정립 -
III. 시민 예술 프로그램 확대7. 트렌디한 '예술교육, 전시'
8. 시민 문화 충전 프로젝트
9. 디지털 공간으로 확장 -
IV. 복합문화공간 가치 창출10. 세종문화회관 공간 재구조화
11. 무대기계, 설비 및 접근성 개선 (리모델링)
12. 시민 편의시설 확충 -
V. 지속가능 경영체계 구축13. 조직역량 및 재정 건전성 강화
14. 사회적 책임 실천(ESG경영)
15. 안전 경영 체계 마련
기반
- 문화예술의 살아 있는 역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
핵심가치
-
차 의 (Creative)창의성을 예술가와 협력하려는 의지
-
도 전 (Challenge)위험을 극복하려는 용기와 도전
-
통 찰 (Insight)역사와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통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