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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세종문화회관 꿈의숲 `편의점` 사용·수익허가 입찰공고
등록일 2019.08.02

공고번호 : 제2019 - 호 세종문화회관 꿈의숲 “편의점” 사용·수익허가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세종문화회관 꿈의숲 “편의점” 사용·수익허가
 나. 허가장소 : 서울시 강북구 월계로 173 북서울꿈의 숲 아트센터 내
 다. 허가기간 : 계약일로부터 3년간
 라. 입찰에 부치는 재산내역

시 설 명

위 치

건축면적
()

입찰서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

개찰일시 및
장소

입찰서제출처

입점일정

편의점

서울시
강북구
월계로173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 내

77.10
전용:53.55
공용:23.55

2019.
08.03
~
08.19.

2019.
08.20.
10:00
입찰집행관
PC

전자자산
처분시스템
http://www.
onbid.co.kr

사용개시 예정일
(`19.10.01.)
※기존 운영업체의
폐점 및 시설조성공사
일정에 따라
입점 시기는
변경될 수 있음.

스낵하우스

19.50
전용:15.21
공용: 4.29


※ 낙찰자의 운영수익에 대하여 우리 회관은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응찰자는 시장분석 및 현장 답사 등 철저히 검토하시고 응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필요시 입찰자가 직접 현장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비드 입찰공고 다운로드  입찰공고 관련서류 다운로드

2. 예정가격 및 사용료 결정방법

시 설 명

예정가격
(1년간 사용료)

사 용 료 결 정 방 법
(공유재산물품관리법시행령 제31)

편의점

4,890,955
(부가세포함)
건물 부지 사용료

 ○ 첫째 연도 최고입찰가(부가세 포함)
 ○ 둘째 연도이후(갱신계약기간 및 부가세 포함)
     : 당해연도의 재산가액 × 입찰에 의하여 결정된
       첫 해의 사용료 ÷ 입찰당시의 재산가액


 ※ 사용수익에 수반하여 발생하는 전기·수도 및 가스사용 등의 관리비는 별도
 ※ 예정가격(입찰가격)은 1년간 사용료에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이며,
    입찰서 작성 시 예정가격 이상 투찰

 ※ 영업에 필요로 하는 내부시설(전기, 통신) 공사 및 각종 집기, 비품은 낙찰 후
    낙찰자 부담으로 시공 및 구입하여야 함
    (기존 설치된 부분은 낙찰 후 상호 협의하여 철거 또는 인계 처리)

 ※ 사용재산에 대한 시설투자 금액에 대한 유익비를 청구할 수 없고, 사용기간 종료 후
    연고권 또는 연고권에 기인한 권리금을 요구할 수 없음

3. 사용·수익 허가용도
 가. 세종문화회관 ‘북서울꿈의 숲 아트센터’에 위치한 영업장으로 운영함에 있어
     영업장 내의 제반시설변경, 내부수리 등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관으로부터
     사전에 서면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함

 나. 공연장 이미지에 부합한 고객편의를 위한 공간으로 관리

4.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가. 공유재산 물품관리법 제20조, 동법시행령 제13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3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는『최고가 입찰』로 진행

 나.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온비드, http://www.onbid.co.kr)에서 시행

5.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만20세 이상) 또는
     사업자로서 직영할 능력이 있고 입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 낙찰자는 입찰공고일 현재 직영점과 가맹점을 합하여 1,500개 이상의
     편의점을 보유하고 있는 법인과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3조,
     제92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을 받지 아니한 자

 다. 직접 사용할 자로 입찰조건 및 허가 조건을 수락한자(전대 불가)
 라.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 준수규칙 제4조
     (입찰참가자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마. “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일반/법인사업자 또는 개인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법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  할 수 있음

     ※ 입찰참가자격에 결격사유가 있다고 판명될 시에는 즉시 계약이 해지됨.
 사. 계약조건
   - 업종제한 : 편의점
     ※ 커피전문점용 제조, 추출음료(커피 및 생과일 쥬스 등)를 제외한 캔·병 음료, 스낵류,
        간편식 등 편의점 취급품목 가능. 단, 술·담배는 불가하고 상기에 지정된 물품 외에는
        취급·판매 불가함

   - 운영사업자 비용 부담으로 임대장소(유휴공간) 지장물 처리, 이설 및 매장조성
     ※ 영업준비기간(도면작성, 승인 및 설치공사 등) 최대 60일 부여
     ※ 정확한 공사비 산출을 위하여 반드시 현장을 확인할 것

6. 입찰참가 방법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

 ※ “온비드”에 회원으로 등록을 한 후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의 인터넷입찰공고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하시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라.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 모두 무효 처리합니다.
 마.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자가 입찰하고자 하는 금액(1년간 총사용료)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 또는 입금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전자입찰 마감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을 미 입금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당일 우리회관에서 입찰보증금을 반환하고 낙찰자를 제외한
     타 응찰자나 유찰된 경우의 입찰보증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응찰자가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되며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 입찰보증금은 우리회관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온비드』무작위 추첨방법
      (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최고 응찰자가 입찰자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최고가 낙찰자가 계약을 포기
     (당해 공유재산 사용허가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할 경우 별도 재공고 입찰없이
     예정가격 이상의 차상위 최고가격 입찰자 순으로 낙찰자를 선정

 라. 전자입찰의 낙찰자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필히
     낙찰자 확인을 하시고, 낙찰일을 낙찰자의 낙찰통보 접수일로 간주함


10.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낙찰금액과 부가가치세 (1년 사용료) 전액 납부
     (서울시특별시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에 의해 분납가능)와 동시에 “낙찰자 제출서류”를
     제출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기일 내 계약하지 않을시 낙찰은 무효처리 되며,
     입찰보증금은 세종문화회관으로 귀속 됩니다.

 나. 사용료 전액을 한꺼번에 내는 것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분할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 사용료를 분할 납부할 경우, 해당연도 사용료의 100분의 50에 해당하는
     지급이행 보증보험증권을 세종문화회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의 제출서류
 가.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 등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1부
     ※ 사업자 미등록자는 계약체결 즉시 관할세무서에 등록 후 제출)
 나. 법인인감증명서(개인 인감증명서) 1부
 다. 사용인감계(법인의 경우) 1부
 라. 인감도장(또는 사용인감)
 마.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책임(음식물 및 가스사고) 등 손해보험증서 1부
 바.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사용료 분납시)
 사. 가맹계약서(직영인 경우 제외)
     ※ 각종 증명서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이어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영업허가(신고)증은 사용허가 후 영업 개시 전까지 제출

12.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온비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 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13.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비드’의 전산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진행이 어려울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의(입찰공고-
연기공고, 취소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4. 제소전화해 신청
 본 입찰의 낙찰업체는 제소전화해 동의서를 서명하여 우리회관에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하며,
 관련서류와 함께 관할법원에 제소전화해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15.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회관에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온비드” 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허가조건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현장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상기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동법시행령, 서울특별시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기타 우리회관 회계규정, 사용수익허가계약서 등에 따릅니다.

 다. 운영권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하도급 할 경우 우리회관에서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공동수급 불가 합니다)

 라. 세종문화회관에 제출하는 서류 등을 위조 또는 변조하여 제출한 사실이 확인되었을 때에는
     계약이 무효 처리됩니다.

 마.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였다 하더라도 회관에서 낙찰자에게 사용허가시설을 인도 할 때 까지
     회관에 대하여 손해배상(유익비, 필요비 포함) 등 기타 어떠한 이의제기도 할 수 없습니다.

 바. 서울시의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수수료 서비스인 서울페이 가입을 권장합니다.
 사. (재)세종문화회관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공고된 입찰일정을 사전 통지없이
     입찰의 취소 또는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변경된 입찰 일정 등을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니다.

 아. 편의점 간판, 내부시설 배치 및 인테리어, 내·외부 조명 등은 사전에 협의하여 설치하며,
     운영기간 종료 또는 계약해지 시 원상복구 해야 합니다.

     (기 설치된 인테리어 및 시설은 상호 협의하여 매각, 인수, 철거에 대해 결정)

17. 입찰공고, 입찰결과 낙찰자결정 등 문의사항
 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이용에 관한 사항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 온비드 콜센터: 1588-5321
 나. 계약, 공간조성위치,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입찰절차진행 및 계약 : 꿈의숲아트센터팀(담당: 김미숙) 02) 2289-5442
     - 입찰관련 문의사항 : 재무회계팀(담당: 오종민) 02) 399-1094
 다.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확인 : http://www.onbid.co.kr "온비드“ 시스템상


2019년 8월 2일

(재)세종문화회관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