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이슈

세종문화회관, 「2022년 공연장 정기대관」 앞두고 대관 설명회 개최
등록일 2021.03.22

세종문화회관, 2022년 공연장 정기대관앞두고 대관 설명회 개최



- 2022년도 공연장 정기대관 대관 공고, 322~412일까지 신청

- 정기대관 설명회 22일 오후 2시 개최... 대관제도 개선 사항 안내

- 공연장 운영의 공공성·합리성 제고에 초점 맞춰 대관규정·내규 개정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2022년도 공연장 정기대관322() 오후 4시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공고 기간은 322일부터 412일까지로 20221~12월 중 세종문화회관 4개 공연장(대극장, M씨어터, 체임버홀, S씨어터)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예술인(단체) 및 민간 기획사는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세종문화회관은 공연장 운영의 합리성·공공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대관규정·내규 개정 및 공연장 대관 서비스 개선에 주력해왔으며, 202012월 말 관련 규정 개정을 완료하고 올해 11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종문화회관은 예술 단체 및 민간 기획사를 대상으로 오늘(22) 오후 2시 세종M씨어터에서 대관 설명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적용되는 대관제도와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공연할 수 있도록 대관 시간의 유연성 확보 준비대관 대관료 산정방식 변경 초과 대관료 신청 단위를 30분 단위로 부과 정기대관 계약금 비중을 30%에서 20%로 인하 장기공연 잔금 분할 납부 시행 공연취소 시 계약금 환불율 인상 등이 있다.

또한 공연장 대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대극장 메세나룸, S씨어터 연습실의 장비·설비 보완 및 환경을 개선하고, 공연을 준비하는 출연진과 스탭의 휴식 공간인 아티스트라운지에는 무인 안마의자 서비스 설치와 함께 향기 마케팅으로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은 대관사가 새롭게 변경된 대관제도 및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션(Notion)툴을 활용한 온라인 대관가이드를 제작해 대관설명회 때 공개한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대관제도 및 대관사 편의 개선으로 공연장의 서비스 품질을 높여 우수한 양질의 공연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고 이번 대관 설명회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