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은 기업, 기부, 후원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문화예술이 가진 긍정적 가치를 전하고자 합니다.
-
- 파트너십 이미지 1
- 파트너십 이미지 2
- 파트너십 이미지 3
- 파트너십 이미지 4
- 파트너십 이미지 5
파트너십
Create more value with Sejong Center세종문화회관은 유수의 기업 및 폭 넓은 협력주체와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고 나누는 파트너십을 통하여 시민과 예술가들에게 더 큰 행복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파트너십 문의
- Tel 02-399-1724
- Fax 02-399-1798
- E-mail fundraising@sejongpac.or.kr
-
후원회
Patrons for the Sejong Center세종문화회관의 발전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며, 문화예술 향유 계층과 메세나 활동의 확대를 위하여
회원간의 친교 및 예술인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
뉴스레터
-
세종문화회관–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콘서트’ 개최세종문화회관, 올림푸스한국, 대한암협회가 함께 관객 맞춤형 음악회 ‘고잉 온 콘서트’가 2022년 3월 29일 진행되었습니다.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고잉 온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획됐는데요. 캠페인 이름인 ‘고잉 온’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암 경험자와 가족을 공연장으로 직접 초청하는 한편 일부 객석은 일반에게도 오픈되어 누구나 쉽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 당일 네이버TV에서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되었습니다.
-
세종문화회관-우알롱 창작 활성화 위한 후원 파트너십 체결2022년 3월 18일 세종문화회관과 패션 브랜드 우알롱(WOOALONG)이 서울시 무용단의 창작 활성화를 위한 후원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무용단 단원들이 연습에 착용할 의류 240벌을 후원받았습니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우알롱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로나로 멈칫했던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키고 창작활동을 지속함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좋은 공연으로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
2년 만에 개최된 국내 최대 민간 국악공연 <창신제>2021년 12월 8일, 9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국내 최대 민간 국악공연인 ‘창신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다시 개최된 창신제는 2004년 제1회 공연 이래 매년 세종문화회관과 크라운해태의 파트너십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창신제'는 '옛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국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국악 공연입니다. 이번 창신제에는 국악의 미래를 밝혀줄 꿈나무들도 함께 무대를 꾸몄는데요. 크라운해태제과의 국악 영재 발굴 프로젝트인 '모여라! 국악 영재들'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화동정재', '정가단아리', '소리소은' 팀이 명인명창 못지않은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습니다.
-
세종문화회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2021년 6월 23일 세종문화회관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굿네이버스가 아동복지시설, 저소득계층, 문화 소외지역 아동·청소년 예술역량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고 굿네이버스가 주관하는 아동·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사업 <드림하이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오는 8월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 사업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80여명 단원들의 여름캠프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
세종문화회관, 스테들러코리아·한국메세나협회와 업무협약2021년 6월 16일 세종문화회관과 스테들러코리아, 한국메세나협회가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획 확대를 위한 예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그 시작으로 세종문화회관 예술교육 공간인 세종예술아카데미를 활용해 신진 작가들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하는 여행드로잉 클래스를 오는 8월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
세종문화회관-신한은행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 체결2021년 6월 4일 세종문화회관과 신한은행이 양사가 가진 인프라와 플랫폼을 활용해 공동의 문화예술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는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한음악상 수상자 연주회 주간을 신설하고 신한음악상을 통해 배출된 전도유망한 연주자들이 출연하는 클래식 페스티벌 ‘신한 뮤직어워드 위크’를 기획하는데 합의했습니다.
-
세종문화회관-한국토요타자동차 업무협약 체결2021년 4월 14일 세종문화회관과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아동, 청소년 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문화회관은 사회취약계층 대상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80여명의 아동·청소년과 세종우리동네오케스트라 250여명의 아동에게 제공되는 전문적인 음악 교육, 여름캠프, 정기 연주회 등을 활성화하게 됩니다.
-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콘서트 개최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12월 20일에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한국메세나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벽산엔지니어링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클래식 명곡들과 새롭게 편곡한 캐롤음악 등 다양한 곡들의 연주를 선보이며 세종문화회관 소액 정기 기부 프로그램 sAlz에 가입해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를 후원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
“SEE YOU” 2020 송년 팝아트 <허그베어> 전시팝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의 베어브릭 콜라보, 허그베어가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 전시됩니다. 세종문화회관의 허그베어 전시는 2018년부터 시작된 세 번째 시리즈로 세종문화회관의 송년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아이안피앤케이의 후원을 받아 전시된 이번 허그베어는 코로나 시대, 소중한 사람들을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을 담아 ‘SEE YOU’ 캘리그라피를 전했습니다.
-
국방부 홍보 미디어아트 <하나 된 우리> 상영12월 1일부터 6일까지 국방부와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세종문화회관 외벽에 ‘고마워요 우리 국군’을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를 상영했습니다. 이번에 상영된 미디어아트는 올 한해 각종 재해·재난에서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 군의 모습과 국민들이 군에 보낸 감사의 메시지들이 담겼습니다.
-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온라인 생중계세종문화회관과 종근당홀딩스가 11월 10일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를 네이버TV에서 온라인 생중계했습니다.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는 종근당홀딩스가 지난 9월 세종문화회관, 한국메세나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문화예술 사회 공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에 따른 사회적 고립과 심리적 피로감을 호소하는 국민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세상을 향한 따뜻한 울림’이라는 주제로 오페라, 뮤지컬, 팝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보였습니다.
-
세종문화회관과 아모레퍼시픽 <그림도시> 공동주최2020년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세종문화회관과 아모레퍼시픽이 함께 그림도시 'S#5 Waypoint: 서울'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그림도시'는 전시와 예술품 직거래 장터가 함께 운영되는 것이 특징인 전시인데요. 올해 그림도시 전시에서는 글로벌 복합예술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그림도시', '책도시', '도시미술관' 등 새로운 전시 구성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였습니다.
-
세종문화회관과 배달의민족 <어이 주물씨, 왜 목형씨> 공동주최세종문화회관과 배달의민족이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진전 ‘어이, 주물씨 왜, 목형씨’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배달의민족에서 지난 한글날 발표한 ‘을지로10년후체’ 제작 배경에 대한 내용으로, 폴 매카트니의 전속작가로 유명한 MJ KIM이 사진을 맡아 을지로 공업소 골목과 서른 세명 장인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
세종문화회관과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한국메세나협회 업무협약 체결2020년 7월 세종문화회관과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한국메세나협회가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세 기관의 첫 협력사업으로 7월 <온쉼표> ‘메트라이프 Gift콘’(7.12)을 진행했어요. 이번 공연은 한국 최초 장애·비장애 통합 클래식 전문 연주 단체 코리아아트빌리티체임버, 국악 그룹 AUX가 협연하여 코로나 시대 랜선 문화나눔을 선보였습니다.
-
공공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 <세종현대모터갤러리> 후원 연장 계약 체결2020년 4월 현대자동차와 세종문화회관은 세종현대모터갤러리 후원의 연장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2023년까지 3년 더 기간을 연장하여 국내외 저명한 작가의 미디어아트를 광화문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연중 상시 상영할 계획입니다.
-
“전통의 가치, 미래와의 조우” 제네시스 파트너십2020 세종시즌의 메인 파트너사로 제네시스가 함께합니다. 2020년 세종시즌의 주요 공연과 연계한 제네시스 패키지는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어요. 제네시스는 패키지 후원금을 통해 시민들이 세종시즌 주요 공연의 VIP좌석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
“포근히 안아드렸어요!”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완료 대규모 설치 미술 프로젝트 허그베어가 2019년 송년부터 2020년 1월까지 전시되었습니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로 전시된 허그베어는 세종문화회관의 송년과 신년의 아이콘으로써 2020년 세종시즌의 컨셉 “세종을 즐기다!”를 표현한 ‘JOY’ 캘리그라피를 선보였어요. -
하나투어 연계 여행과 전시를 결합한 청년작가지원 프로젝트청년미술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문화회관과 하나투어가 2019 COA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14명의 신진 작가는 브루나이, 말레이시아의 열대우림 지역을 탐방하고 현 시대에 필요한 ‘조화’, ‘공존’의 키워드를 담은 전시 <초록과 황금의 나라> 를 2019년 11월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선보였어요.
-
2019 서울시예술단 통합공연 <극장 앞 독립군> 후원2019 <극장 앞 독립군>은 세종문화회관의 제작 공연 최초로 산하 9개 서울시예술단이 모두 출연한 작품입니다. <극장 앞 독립군>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의 세종문화회관 기획 공연으로 제네시스와 LH가 후원하였습니다.
-
벽산문화재단 후원을 통해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캠프 진행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오케스트라를 통한 예술교육을 실천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가 벽산문화재단의 후원을 통해 여름캠프와 정기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벽산엔지니어링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1% 나눔기금으로 조성되어 문화예술 후원과 예술의 생활화 미션을 잘 실천하고 있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어요. 이번 공연은 특별히 피아니스트 백건우님이 함께 하셨답니다.
-
라바키즈 아이들세상 오픈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투바앤과 협력하여 세종문화회관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오픈했어요. 라바키즈 아이들세상은 만 3세에서 7세까지 아이를 동반한 관객이 공연을 보는 동안 전문 보육교사와 함께 놀이와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공간입니다.
-
2019 세종시즌 JEEP 파트너십2019년 4월 17일 JEEP 랭글러가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에 올랐습니다. 2019 세종시즌 JEEP 파트너십을 통하여 JEEP는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과 뜨락 공간에 친 시민 프로모션을 운영하였어요. 프로모션 운영 기간 중 예술시장 <소소>와 연계하여 예술의 정원 공간에 랭글러를 전시하는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by 퍼시스 오픈세종문화회관이 퍼시스와 협력하여 예술동 1층에 예술가를 위한 프리미엄 휴게공간을 조성하였어요. 세종문화회관을 방문하는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공간의 다양한 연출을 도와주는 ‘플레이웍스’, ‘스퀘어’ 등 퍼시스의 다양한 제품들이 설치되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