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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판매절차

티켓 판매 절차 안내

세종문화티켓은 대관시스템을 통해 대관 신청에서 정산까지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관시스템 http://frontrent.sejongpac.or.kr/SejongRentFront/

구분, 업무, 담당부서 및 담당,연락처,비고로 구성된 티켓 판매 절차 안내
구분 업무 담당부서 담당 연락처 비고
1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 공연장운영팀 티켓 매니저 02-399- 티켓매니저 내선
1012 / 1017 / 1023 / 1024 / 1071 / 1074
2 홈페이지 게재신청 (1차) 공연장운영팀 대관 담당자 02-399- 공연장 담당자 내선
대극장: 1626
M씨어터: 1624
S씨어터: 1624
체임버홀: 1624
1~2일 소요
(2차) 공연DX팀 웹 디자이너 02-399-1748
3 부대설비 사용신청 공연장운영팀 대관 담당자 02-399- 공연장 담당자 내선
대극장: 1626
M씨어터: 1624
S씨어터: 1624
체임버홀: 1624
4 입장권 검인 / 공연 판매등록 공연장운영팀 티켓 매니저 02-399- 티켓매니저 내선
1012 / 1017 / 1023 / 1024 / 1071 / 1074
3~5일 소요
발권 및 현장인력 요청 서비스플라자 티켓 매니저 02-399-1191, 1779
5 입장권 검인 변경 공연장운영팀 티켓 매니저 02-399- 티켓매니저 내선
1012 / 1017 / 1023 / 1024 / 1071 / 1074

※ 소요기간은 신청일 기준으로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신청부터 순차적으로 모든 절차를 완료하여야만 티켓 판매 및 발권이 가능합니다.
(1~3번의 경우 동시 신청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신청 [공연장운영팀]

  • STEP 1 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 2 대관관리
  • STEP 3 대관신청내역
  • STEP 4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 5 입장권 판매위탁
  • 대관 계약금 납부 후 작성 가능,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서를 작성함으로써 판매위탁계약을 체결
  • 좌석 운영방식에 따른 계약서 작성
운영방식, 작성법으로 구성된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신청 안내 테이블
운영방식 작성법
연동판매

·실시간 좌석 연동, 판매를 원하는 판매처 체크
(선택 가능 연동판매처: 인터파크, 카카오, 11번가 티켓, 클립서비스, YES24, 티켓링크, 위메프)

·전체 좌석수량을 세종문화티켓 작성(유, 무료 모두 세종문화티켓)

·선택한 각 판매대행사와 별도계약체결 및 정산처리

·전체 예매건 및 발권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이루어짐으로 현장인력지원 · 신청

할당판매

·각 판매처 별 판매좌석 구분하여 판매, 세종문화티켓에만 체크

·좌석 등급별 30%이상 세종문화티켓 할당 좌석 수량에 작성, 비고란에 타 할당 판매처 명기

·현장매표소를 타 판매처에서 운영할 경우 창구이용수수료 부과, 인터넷 사용의 경우 외부망 별도 설치 필요

  • 계약서 체결 이후 판매대행사가 추가 되거나 별도 계약 체결을 할 경우, 반드시 세종문화회관 공연장운영팀 티켓매니저에게 통보
  • 회원 할인율의 경우 10%이상, 할인율 변경의 경우 회원제 담당자(02-399-1051)와 협의
  • 저장 후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완료, 승인 시 계약체결 완료

2. 홈페이지 게재신청 [1차 공연장운영팀, 2차 공연DX팀]

  • STEP 1대관시스템 로그인 대관관리
  • STEP 2대관신청내역
  • STEP 3해당 공연명 클릭
  • STEP 4홈페이지 게재신청
  • 홈페이지 게재신청을 함으로써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내 공연 상세페이지(예매) 생성
  • 신규 등록 시 홈페이지 게재신청, 업데이트 또는 수정 시 홈페이지 변경신청을 통해 접수
  • 담당자 승인 후 순차적으로 작업이 진행 되므로 신청일 기준 1~2일 소요
  • 입장권 검인 신청 전에 홈페이지 게재신청을 완료하여야 판매 가능
  • 승인 완료 후 홈페이지에서 공연/전시 내용 확인 가능
  • 저장 후 반드시 '승인신청' 처리 필요

3. 부대설비 사용신청 [공연장운영팀]

  • STEP 1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 2대관관리
  • STEP 3대관신청내역
  • STEP 4해당 공연명 클릭
  • STEP 5부대설비 사용신청
  • 부대설비 사용 신청 후 대관담당자 승인이 완료되면 금액 및 전용 가상계좌 문자 발송
  • 사용료 납부 확인 후 입장권 검인신청 가능, 선납 완료 후 추가 사용신청 가능

4. 입장권 검인신청 / 판매 등록 [공연장운영팀]

① 입장권 검인신청

  • STEP 1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 2대관관리
  • STEP 3대관신청내역
  • STEP 4해당 공연명 클릭
  • STEP 5검인신청
  •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 내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 + 홈페이지 게재신청 및 승인 + 부대설비 사용신청 및 선납까지 모두 완료 후 검인 메뉴 활성화
  • 오픈 희망일: 검인 신청일 기준 7일 이후부터 가능 (긴급 오픈의 경우 담당자와 협의)
  •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서의 내용을 기재하되 변경이나 추가 내용이 있을 경우 비고란에 기재
  • 판매등록 완료 후 최종승인(신청일 기준 3~5일 소요), 발권은 최종 승인 후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시안 확인 후 가능
  • ※ 승인 후에는 오픈 준비가 모두 완료된 것으로 티켓 오픈 예정일시에 자동 오픈, 승인 이후 변경되는 사항은 반드시 사전 공유

② 판매등록

  • 검인신청 승인 후 입장권판매위탁 계약 및 검인신청서 기준으로 판매등록 작업 진행, 등록 완료 후 승인
  • 연동판매의 경우 판매위탁계약, 정산 이외의 모든 업무 요청은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에서 요청
    (특정 판매대행사에만 부여되는 할인 및 상세페이지 교체 등의 경우에도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요청)

③ 발권 및 현장인력 요청

  • 판매 등록 후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티켓 시안 확인 후 발권 가능
  • 현장인력 지원 신청의 경우 인력 확보를 위해 공연일로부터 한 달 전 신청 마감, 변경 사항 발생 시 반드시 한 달 이전 신청 요망

5. 입장권 검인변경 [공연장운영팀]

  • STEP 1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 2대관관리
  • STEP 3대관신청내역
  • STEP 4해당 공연명 클릭
  • STEP 5검인변경 신청
  • 검인변경대상: ①좌석 성격(유/무료) 변경 ②판매처 이관 ③등급 및 가격 변경
  • 티켓업무요청: ①권종 추가 ②검인 변경대상이 아닌 홀딩/홀딩해제 ③예매자 대상 문자 발송 요청
  • ※ 검인변경도 반드시 승인 이후에 변경 내용으로 좌석을 이관하거나 발권하여야 함
  • 좌석의 경우 기존판매석이 있을 경우 부결될 수 있으므로, 빠른 처리를 원할 경우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변경신청
  • 제목, 일정, 공연 내용이 변경 될 경우 내용변경 or 일정변경을 통해 신청 (공연장운영팀-대관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