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뉴스
세종충무공이야기 정기감사
- 작성일2017-03-31 00:00
- 조회수3112
- 첨부파일
□ 감사개요
○ 목 적 :「세종·충무공이야기」업무처리의 적정여부 등 운영전반 ○ 기 간 : 2014.1.1~ 2016.12.31(3년) ○ 조 사 자 : 감사실(2017.3.2(목) ~ 2017.3.31(목)) ○ 중 점 - 운영내규 점검 - 유료상설 판매상품 관리 - 안내원 도슨트 복무관리 |
□ 감사결과
- 운영내규에는 10:30~22:30까지 운영하도록 되어 있으나 현재 10:00~20:00까지 운영하고 있었으며
운영현황 서식도 실제 운영시관과 맞지 않았음
- 유료 상품종류별로 수불현황을 관리하지 않았고, 현재 종류별로 재고 파악이 안되고 있어 보유량을
확인할 수 없었으며 당일 물품 입출내역만 기록 관리하고 있었음
- 근로계약서상 ◇ ◇ ◇ 는 A타임(10:30~13:30), B타임(13:30~16:30), C타임(16:30~19:30)중 근무시간을
택일 할 수 있고, 연속근무는 불가한 것으로 명시되어 있으나 인력 부족 등의 사유로 1일 6시간씩
근무편성하여 주휴수당이 발생되었음
□ 조치결과
○ 총괄 (단위 : 건)
합 계 | 신분상 조치 | 재정상 조치 | 행정상 조치 | |||||||||||
총건수 | 신분상 조치 | 재정상 조치 | 행정상 조치 | 계 | 주의 | 훈계 | 경 징 계 | 중 징 계 | 계 | 지급 | 환수 | 계 | 개선 | 통보 |
3 | - | - | 3 | - | - | - | - | - | - | - | - | 3 | 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