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전략
세종문화회관의 윤리경영
세종문화회관은 책임감 있는 행정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3대 윤리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정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 전략과제
부패방지 노력
- 부패 사전예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공직윤리 교육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형성
- 부패방지 및 제도개선 발굴 전파
- 적극행정 면책으로 업무처리 능동성 확립
자문 및 진단 감사
- 정기감사를 통한 취약분야 감사역량 집중
- 수시감사로 사전예방적·종합적 개선대안 제시
-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로 적법성·타당성 제고
- 안전점검으로 운영시설 안전사고 요인 해소
공직기강 확립
- 행동강령 생활화로기본적 공직윤리 강화
- 복무실태 점검을 통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시설관리 실태점검으로 시민 불편사항 해소
- 수범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한 평가 및 환류
- 전략목표 : 부패방지 노력으로 신뢰받는 열린행정 구축 + 자문 및 진단형 감사로 함께하는 자율행정 확립 +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통한 적극행정 구현
- 세종문화회관 비전 : 책임행정을 통한 시민신뢰 확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