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살아있는 전시관,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세종문화회관, 시민이 자랑하고 싶은 예술 명소가 되겠습니다.- 1978년 개관한 세종문화회관은 공연예술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입니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와 시민 문화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문화예술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중심이 되는 세종문화회관- 국내 최초의 복합예술공간으로 오랜 세월동안 본연의 역할을 다해온 세종문화회관은 명실상부한 예술명소이자 복합 문화예술공간 입니다.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공연과 전시, 예술 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예술네트워크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흥미와 감동을 주는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여 시민이 자랑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예술의 명소-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예술의 확산과 정착을 주도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에 예술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화예술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전문예술교육기관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도심 한 복판에 자리 잡은 쉼터가 되어 시민들의 예술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나라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하는 주춧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