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판매안내
티켓 판매 절차 안내
- 세종문화티켓은 대관시스템을 통해 대관 신청에서 정산까지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 소요기간은 신청일 기준으로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신청부터 순차적으로 모든 절차를 완료 하여야만 티켓 판매 및 발권이 가능합니다.
- (1~3번의 경우 동시 신청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분 | 업무 | 담당부서 | 담당 | 연락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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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 | 공연장운영팀 | 티켓 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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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홈페이지 게재신청 | 1차 공연장운영팀 | 대관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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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소요 |
2차 공연DX팀 | 웹 디자이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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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부대설비 사용신청 | 공연장운영팀 | 대관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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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입장권 검인 / 공연 판매등록 | 공연장운영팀 | 티켓 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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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일 소요 |
발권 및 현장인력 요청 | 서비스 플라자 | 티켓 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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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입장권 검인 변경 | 공연장운영팀 | 티켓 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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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신청 공연장운영팀
- STEP1
대관 시스템 로그인
- STEP2
대관관리
- STEP3
대관신청내역
- STEP4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5
입장권 판매위탁
- 대관 계약금 납부 후 작성 가능,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서를 작성함으로써 판매위탁계약을 체결
- 좌석운영방식에 따른 계약서 작성
운영방식 | 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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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동판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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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당판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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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서 체결 이후 판매대행사가 추가 되거나 별도 계약 체결을 할 경우, 반드시 세종문화회관 공연장운영팀 티켓매니저에게 통보
- 회원 할인율의 경우 10%이상, 할인율 변경의 경우 회원제 담당자(02-399-1051)와 협의
- 저장 후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완료, 승인 시 계약체결 완료
2. 홈페이지 게재신청 1차 공연장운영팀 2차 공연DX팀
- STEP1
대관시스템 로그인 대관관리
- STEP2
대관신청내역
- STEP3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4
홈페이지 게재신청
- 홈페이지 게재신청을 함으로써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내 공연 상세페이지(예매) 생성
- 신규 등록 시 홈페이지 게재신청, 업데이트 또는 수정 시 홈페이지 변경신청을 통해 접수
- 담당자 승인 후 순차적으로 작업이 진행 되므로 신청일 기준 1~2일 소요
- 입장권 검인 신청 전에 홈페이지 게재신청을 완료하여야 판매 가능
- 승인 완료 후 홈페이지에서 공연/전시 내용 확인 가능
- 저장 후 반드시 '승인신청' 처리 필요
3. 부대설비 사용신청 공연장운영팀
- STEP1
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2
대관관리
- STEP3
대관신청내역
- STEP4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5
부대설비 사용신청
- 부대설비 사용 신청 후 대관담당자 승인이 완료되면 금액 및 전용 가상계좌 문자 발송
- 사용료 납부 확인 후 입장권 검인신청 가능, 선납 완료 후 추가 사용신청 가능
4. 입장권 검인신청 / 판매 등록 공연장운영팀
1 입장권 검인신청
- STEP1
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2
대관관리
- STEP3
대관신청내역
- STEP4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5
검인신청
-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 내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 + 홈페이지 게재신청 및 승인 + 부대설비 사용신청 및 선납까지 모두 완료 후 검인 메뉴 활성화
- 오픈 희망일: 검인 신청일 기준 7일 이후부터 가능 (긴급 오픈의 경우 담당자와 협의)
- 입장권 판매위탁 계약서의 내용을 기재하되 변경이나 추가 내용이 있을 경우 비고란에 기재
- 판매등록 완료 후 최종승인(신청일 기준 3~5일 소요), 발권은 최종 승인 후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시안 확인 후 가능
※ 승인 후에는 오픈 준비가 모두 완료된 것으로 티켓 오픈 예정일시에 자동 오픈, 승인 이후 변경되는 사항은 반드시 사전 공유
2 판매등록
- 검인신청 승인 후 입장권판매위탁 계약 및 검인신청서 기준으로 판매등록 작업 진행, 등록 완료 후 승인
- 연동판매의 경우 판매위탁계약, 정산 이외의 모든 업무 요청은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에서 요청
(특정 판매대행사에만 부여되는 할인 및 상세페이지 교체 등의 경우에도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요청)
3 발권 및 현장인력 요청
- 판매 등록 후 ‘티켓업무요청’을 통해 티켓 시안 확인 후 발권 가능
- 현장인력 지원 신청의 경우 인력 확보를 위해 공연일로부터 한 달 전 신청 마감, 변경 사항 발생 시 반드시 한 달 이전 신청 요망
5. 입장권 검인변경 공연장운영팀
- STEP1
대관시스템 로그인
- STEP2
대관관리
- STEP3
대관신청내역
- STEP4
해당 공연명 클릭
- STEP5
검인변경 신청
- 검인변경대상: ①좌석 성격(유/무료) 변경 ②판매처 이관 ③등급 및 가격 변경
- 티켓업무요청: ①권종 추가 ②검인 변경대상이 아닌 홀딩/홀딩해제 ③예매자 대상 문자 발송 요청
※ 검인변경도 반드시 승인 이후에 변경 내용으로 좌석을 이관하거나 발권하여야 함
- 좌석의 경우 기존판매석이 있을 경우 부결될 수 있으므로, 빠른 처리를 원할 경우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변경신청
- 제목, 일정, 공연 내용이 변경 될 경우 내용변경 or 일정변경을 통해 신청 (공연장운영팀-대관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