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연일정

SEOUL NEW MUSIC FESTIVAL 2021 - DAY 2

SEOUL NEW MUSIC FESTIVAL 2021 - DAY 2

  • 기간 2021.03.20 (Sat)
  • 장소 꿈의숲 콘서트홀
  • 시간 저녁 7:30  (공연시간 : 70 분 / 인터미션 : 15 분)
  • 연령 초등학생 이상 (만7세 이상) 
  • 티켓 전석 10,000원 
  • - 출연진 소개 -

     

    플루티스트 강민지

    대원여자고등학교 음악중점반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예정
    2011~2013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음악영재교육원 수료
    2013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음악영재교육원 교육감상
    2015 대원 음악콩쿨 은상
    2016 서울뮤직청소년교육회 전국청소년음악경연대회 관악부 준대상

     

    작곡가 김유리

    올해 스물셋 곧 스물넷. 경희대학교 4학년 재학 중, 곧 졸업.
    제 30회 대구 국제 현대음악제 공모 당선. 교내 정기연주회 등 교내 연주회 다수. 김승연, 김승림 사사.


    작곡가 김하은

    추계예술대학교 4학년 휴학중 박인호, 최지연, 이선우 사사

     

    작곡가 손지윤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음악작곡과 재학 및 음악원 작곡과 부전공 수료

    제14회 21C한국음악프로젝트 금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4회 신영컬쳐챌린지, 제36회 영남작곡콩쿠르 입상

    2020 서리풀 청년아트기획단 작곡부문 선정, 서초문화재단 기획 음악극 <암행어사 & 박문수> 작곡, 제19회 전북독립영화제 상영작 <소방관 이상국>, 제20회 대구단편영화제 국내경쟁작 <하오츠> 음악감독


    작곡가 신예훈

    작곡가, 사운드아티스트로 활동중

     

    작곡가 양은철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2학년 재학 중 제 17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음악부문 최우수상


    작곡가 위성욱

    전남예술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졸업
    제6회 전남대학교 콩쿠르 작곡부문 1위 제6,7회 전남대학교 작곡발표회 작품 발표 CNU New Music Days 작품 발표 제82회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출연


    작곡가 이지은

    작곡가 이지은은 주로 ‘나’ 와 ‘자아’ 에 대해 고민한다. 나를 둘러싼 것들, 자아를 형성하는 요소들 처럼 지극히 개인적이며 원초적인것들에 흥미를 느끼며, 무엇보다 작곡가 자신이 가장 즐거울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것을 추구한다.


    작곡가 이상준

    1995년 마산에서 태어난 작곡가 이상준은 계명대학교 계명-쇼팽음악원(사사: 이승선, Edward Sielicki, Aleksander Kościów)에서 작곡을 공부했 으며, 작곡가·편곡자·기획자·언론인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그는 영남작곡콩쿠르, 수원시립합창단 공모전, 대학생을 위한 창작가곡제, 동아시아 국제현대음악제, 한·일 창작가곡 교류음악회 등 여러 콩쿠르 및 공모전에서 입상하였으며, 그의 작품은 수원시립합창단, 대구MBC교향악단, 대구국 제오페라오케스트라, 현대음악그룹 이상, 메리오케스트라, 메리합창단, 서울센트럴유스오케스트라 등 여러 연주 단체와 연주자들에 의해 한국·일본· 폴란드 등 국내외 다양한 연주회에서 발표되었다.
    그는 현대음악 창작단체 YEORO에서 총괄 기획자로 모든 Concert Series를 기획 중이며, 말러리안 시리즈4(롯데콘서트홀), 워크래프트 라이브 콘 서트(KBS홀) 등 다양한 연주회에서 기획팀으로 참여해 기획자로서의 면모도 활발히 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젊은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을 사회문 제의 영역으로 끌어들이는 데 관심이 많다. '앙가주망'은 작가들의 도덕적 의무라고 강조하는 그는 뜻이 맞는 젊은 예술가들과 문화 전문 인터넷 신문사 클래시안을 창간했으며, 현재 그는 클래시안의 편집인과 발행인을 맡고있다.


    - 프로그램 소개 -


    ㅁ 손지윤 - Invisible face

    매년 11월 5일, 영국 전역에는 가이 포크스의 화약음모사건이 실패한 것을 기념하여 일명 ‘Guy Fawkes Day’를 상징하는 불꽃놀이가 열린다.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2034년의 미래사회를 그리는 영화, <브이 포 벤데타>의 주 배경인 대영제국은 전체주의 국가가 되어 극우 세력으로 인해 지배당한다. 주요 등장인물 ‘브이’는 국왕 암살을 모의했던 영국 저항의 아이콘, 가이 포크스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11월 5일을 나타내는 아라비안 문자 ‘V'를 상징적으로 사용한다.

    “Only when you have no fear are you free” -> “공포를 느끼지 않을 때만 자유로워질 수 있다”

    <브이 포 벤데타>의 주제의식을 드러내는 명대사를 통해 새로운 해석을 착안해내었는데, 영화에서 나타나는 파시즘(극단적 전체주의)과 아나키즘(무정부주의)에 빠진 혼란상태를 현 시대의 집회, 집단광기에 대입시켰다.

    ‘주어진 형식에 대한 공포를 느끼지 않을 때만 음악으로써 자유로워질 수 있다.’

    음악은 파시스트 정권을 떠올리는 틀에 박힌 형식, 과도한 총렬주의로부터 벗어나, 예술에서 표현의 자유를 누리기를 바라며 점차 종지를 맞이한다.

    거시적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스러운 이 시국을 대항하며 무사히 극복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ㅁ 양은철 - Wind Blows
    바람이 부는 모습을 음악으로 형상화했습니다. 바람이 부드럽게 부는 모습부터, 휘몰아치는 바람까지 표현하려고 하였습니다.


    ㅁ 이지은 - The Bowl

    사람들은 누군가의 친구, 누군가의 가족, 누군가의 선생님, 누군가에게는 직장동료 등 한 개인이지만 개인이 나면서부터 부여 되거나, 성취에 따라 얻은 역할, 위치에 따라 다양한 범주에 속해있다. 소위 “환경” 이라 불리는 이 복합적인 범주는 어떤 한 인간에 많은 영향을 준다. 이러한 영향들 은 “나” 라는 그릇을 형성하기도 하고 형태, 크기를 변화 시키며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 곡은 “나” 라는 그릇에 담기는 환경의 영향을 표현한 곡 이다.


    ㅁ 김하은 - 향수의 향수

    향 마다, 맡을 때 마다 느껴지는 추억들


    ㅁ 신예훈 - 풍경 no.3 for Piccolo with Live Electronics

    바람에 흔들리는 종소리들

     

    ㅁ 김유리 - Bubbles!
    비눗방울!


    ㅁ 이상준 - Afternoon of Bongeunsa

    삶에 성의를 갖기 어렵고 남들이 웃을 때 나는 잘 웃지 못한다. 그럴 때 나는 정처 없이 걷거나 따릉이를 탄다.
    그렇게 버릇처럼 걷다가 우연히 방문한 봉은사를 그려보았다.


    ㅁ 위성욱 - 공간

    공간이란 생각하는 사람에 따라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이 될 수도, 가득 찬 공간을 떠올릴 수도 있다. 나는 공간에 대해 생각을 했을 때 빈 곳을 하나 둘씩 채워가는 것을 상상했다. 새로운 도전에 있어서 느끼는 설렘, 조급함 그 뒤에 오는 공허함이 공존하는 감정을 악기의 담백한 소리로 표 현하였다. 공간이란 어떤 일이 일어날 수도 있는 자리가 된다고 생각했고 새로운 시작에 대해 가진 감정들을 공간에 채워가는 것을 빌려 표현하였 다.




     

     

    탭으로 이동
    • 예매안내
      주차안내 세종문화회관을 방문하여 공연, 전시 및 체험(입장권 유료전시·체험에 한함)을 이용하신 관객은 세종로 공영주차장 이용 시 주차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권을 받으신 관람객님께서는 사전에 무인정산기에서 정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할인 적용은 관련 발행 증서를 지참하시어 유인 정산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꿈의숲아트센터를 방문하여 공연, 전시 및 체험(입장권 유료전시·체험에 한함)을 이용하신 관객은 꿈의숲아트센터주차장(서문주차장) 이용 시 주차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관람/미술관관람 할인권은 꿈의숲아트센터 안내데스크에서 티켓에 확인 도장을 받으신 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당 1개) 또한 공연 당일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10분이 지난 후에는 공연관람 할인권을 받으실 수 없으니 공연시작 전에 미리 공연관람 할인권을 수령하시면 더욱 편안한 공연시간이 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입장안내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안내원의 유도에 따라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본인 좌석이 아닌 빈 좌석으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알림 공연별 관람 연령 제한에 따라 관람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단 연령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문의 02-399-1000
    탭으로 이동
  • 공연달력
    오늘 공연일
    티켓정보
    전석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