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공연일정

SEOUL NEW MUSIC FESTIVAL 2021 - DAY 2

SEOUL NEW MUSIC FESTIVAL 2021 - DAY 2

  • 기간 2021.03.20 (토)
  • 장소 꿈의숲 콘서트홀
  • 시간 저녁 7:30  (공연시간 : 70 분 / 인터미션 : 15 분)
  • 연령 초등학생 이상 (만7세 이상) 
  • 티켓 전석 10,000원 
  • 작품소개

    SEOUL NEW MUSIC FESTIVAL 2021 - DAY 2 DAY 1 MARCH 13TH 19:30 강전일 김용찬 손성국 손지윤 신재호 양경민 양은철 정여름 최미르 DAY 2 MARCH 20TH 19:30

    DAY 1 MARCH 13TH 19:30 강전일 김용찬 손성국 손지윤 신재호 양경민 양은철 정여름 최미르 DAY 2 MARCH 20TH 19:301 정여름 <Suite de Danzas Criollas op 15 - Ⅰ,Ⅱ> <Danzas argentinas - Ⅲ. Danza del gaucho matrero> 2 손지윤 <Piano olio … to a Disappeared Pleiad> <Etude Op 40 no 7> Nikolai Kapustin 3 김용찬 <Gaspard de la nuit - Ondine> 4 양은철 <Images 1ere série - I Reflets dans leau > 5 손성국 <Études for Piano - 2,6,10&13> 7 양경민 <Suite Op 14> 8 강전일 <Burlesque Dance> 9 최미르 X신재호 <Sonata for Piano 4Hands> 10 손성국X손지윤 <Sinfonietta Op 49 for piano 4 hands III & IV> 11 최미르 X정여름 <Burlesque Dance> day 01 saturdayMar13,2021,7:30pmforpiano Alberto  Ginastera  <Suite de Danzas Criollas op 15 Ⅰ Ⅱ> <Danzas argentinas Ⅲ Danza del gaucho matrero> 20 세기 아르헨티나 작곡가인 히나스테라의 두 가지 초기모음곡 중 세 개의 곡을 선정하였습니다 첫 번째 곡 과 두 번째 곡은 모음곡 <Danzas Criollas> 에 포함된 곡이며 라틴 민속 춤 이라는 뜻에 어울리는 토착적 이고 경쾌한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연주되는 곡은 거만한 카우보이의 춤 이라는 부재가 붙을 만큼 빠르 리드미컬하며 매우 열정 적입니다 아르헨티나의 민속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작곡기법을  조화시킨 대표적 피아노 작품으로서 이러 한 민속요소를 잘 표현하여 연주하고자 였습니다 정여름 숙명여자대학교 작곡과 재학 2018 추계작곡발표 2020 SEAC Piano Concert Takashi Yoshimatsu <Piano Folio … to a Disappeared Pleiad> 겨울철 황소자리에서 볼 수 있는 플레이아데 산개 성단 과 관련된 그리스 신화를 토대로 작곡된 곡으로 플레이아데스의 별들은 아틀라스와 플레이오네 사이의 일곱 자매고 전 내려오고 있다 작곡가는 이 신화 를 컨셉으로 다양한 색채를 보여주는 피아노 모음곡을 작곡하는데 이 곡은 모음곡집 집필 도중 작곡된 낱장 의 피아노 소품으로 잔잔하고 몽환적인 곡의 전반에 옥타브를 넘나드는 도약과 트릴 등의 패시지를 통 별 빛이 일렁이는 듯한 잔상을 남긴다 Nikolai Kapustin <Etude Op 40 no 7> 총 8개의 작품으로 이루어진 연주회용 연습 중 간주곡 이라는 제목이 붙은 7번째 곡이다 우크라이나 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인 Kapustin 은 1980 년 자신의 피아노 협곡 2번 연주를 끝으로 본격적인 작곡 활동에 전념하게 되는데 어린 시절부터 쭉 이어져온 관심사였던 재즈적 색채가 잘 드러다 손지윤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음악작곡과 재학 및 음악원 작곡과 부전공 수료 제14 회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금상 문화육관광부장관상 제4회 신영컬쳐챌린지 제36 회 영남작곡콩쿠르 입상 2020 서리풀 청년아트기획단 작곡부문 선정 서초문화단 기획 음악극 <암행어사 & 박문수> 작곡 제19 회 전북독립영화제 상영작 <소방관 이상국> 제20 회 대구단편영화제 국내쟁작 <하오츠> 음악감독Maurice Ravel <Gaspard de la nuit Ondine> 밤의 가스파르는 피아니스트 리카르도 비녜스의 추으로 인 라벨이 알로이지우스 베르트랑이 1842 년에 쓴시집 밤의가스파르에서시세편을토대로작곡한모음곡이다 그중의첫번곡인물의요정은라벨 의 화성적 실험과 인상주의적 색채의 발전을 잘 보여주는 곡이며 물의 유희에 이은 두번째로 물과 관련 곡 이다 또한 전에 작곡된 물의 장난 이나 소나티네처럼 인상주의적 화음에 고전주의적 형식을 채용하였다 김용찬 고양예술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1학년 재학중 Claude Debussy <Images 1ere série I Reflets dans l eau > 이 곡은 드뷔시가 시각적인 물의 이미지를 청각적인 이미지로 치환한 곡입니 라벨의 물의 유희 드뷔시 의 바다 와 같은 아이디어기도 합니다 이 곡에서 드뷔시는 음들에 색채인 변화뿐만 아니라 음의 배열에 따른 원근감까지도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섬세한 아르페지오의 아름다움과 음들이 반짝거리는 듯한 소리들 이 매우 매력적인 곡입니다 양은철 계원예술고등학교 작곡과 졸업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3학년 작곡과 재학 중 2020 SEAC 가곡 연주회에 작가 겸 피아니스트로 참여 György Ligeti <Études for Piano 2 6 10&13> 2 개방현 완전5도에 반을 두어 목처럼 개방현 을 연상시키는 단순한 화음들이 쌓이며 점차 복잡 진다 6 바르샤바의 가을 폴란드의 연례 현대음악 축제인 바르샤바의 가을 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곡이다 하행 하는 애가 哀 모티브 가 계속하여 변형되며 서로 다른 템포로 겹쳐진다 10 마법사의 제자 분산된 스타카토 악트의 운동 속에서 춤추는 듯한 멜로디 라인이 들린다 13 악마의 계단 복합박자로 건반 위를 오르리며 상승하는 반음계 모티브가 사방에서 울리는 종 소리로 변한다 에튀드 곡집에서 가장 긴 곡이다 손성국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및 동 대학원 재학 제29 회 김 전국가야금경연대회 일반부 작곡부문 대상 제34 회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작곡부문 금상 제38 회 온 나라 국악경연대회 작곡부문 금상 ARKO 한국창작음악제 국립국악원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작품 발표 George Crumb <MAKROKOSMOS Vol 1 No 11 Dream Images Love Death Music GEMINI > <MAKROKOSMOS> 는 노래 억양 흥얼거림 신음 고함 외에도 손톱 손끝 금속 플럼 심볼 등으로 건반뿐 만 아니라현을 직접적으로 연주하기도 한다 <DREAM IMAGE> 는 MAKROKOSMOS 제1권의 12 개의 판타지 중 11 번째 곡이며 쇼팽 판타지 즉흥곡 C sharp Minor op 66 가 기묘하게 기억되는 음악 으로 표현되어 나타나고 조지 크럼브의 음악적 인 용구에 대한 사랑은<DREAM IMAGE> 에 명백하게 표현되어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프리페어드 인사이드 테크닉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재호 현 레이블 FACTORPIA 대표 CLUAD 클루어드 싱글 1집 DEAR C 발매 2018 CLUAD 클루어드 싱글 2집 WAIT FOR X 발매 2020 FACTORPIA LET S TAKE A HARMONY 2020 SEAC PIANO CONCERT 부천문화재단 스페이스작 등에서 연주 및 발표 총신대학교 재학중 사사 김태진 신은숙 서울아트 콩쿠르 피아노부분 1위 유니버셜뮤직콩쿠르 피아노부분 2위 한음음악콩쿠르 3위 예전 KMO 콩쿠르 3위 서경대 콩쿠르 3위 Bela Bartok <Suite Op 14> 이 곡은 1916 년에 작곡 되었고 1926 년에 작곡된 피아노 소나타와 함께 바르톡의 중요한 피아노 작품중 하 나로 평가받는다 바르톡은 동유럽 민속음악을 자주 사용하는 작곡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곡 의 동유럽의 민속음악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민속음악적 리듬을 찾아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첫번 째 악장에서는 루마니아의 리듬 세번째 악장에서는 그가 초기작품에서 많이 사용한 아라비아의 리듬 그리고 북아프리카의 리듬을 들을 수 있다 양경민 Kurume J S Bach 국제콩쿨 입상 한국 영아티스트 콩쿨 2등 제 2회한국 인터내셔날 음악 콩쿨 1등 선화 피아노 소사이어티 2기 장학생 2019 Edward Auer summer workshop 입상 및 연주 2019 Chicago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3rd prize 2019 Clara Schuman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2nd prize 전예은 <Burlesque Dance> 한국 현대음악 창작계를 이끄는 작곡가 전예은의 작품이다 2017 년작 이 곡은 2017 년 서울대학교 studio 2021 주최 <Nouvelles Études> 프로젝트의 위촉작이며 제목의 Burlesque 는 풍자 또는 풍자극 이 란 뜻을 지니고 있다 가볍고 위트있는 뉘앙스가 특징이지만 동시에 에튀드 본연의 기교적인 면도 잃지 않 았다는 점이 이 곡의 가장 큰 매력이다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와 서점에서 이 곡의 음원과 악보를 손쉽게 구 입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흔치 않다 이토록 편리한 접근성을 가진만큼 더 많은 연주자들에게 사랑받길 희망하고 오늘의 연주가 다른 연주의 불씨가 되길 소망한다 끝으로 오늘의 연주를 흔쾌히 허락 주신 전예은 선생님께 제자로서 또 당신을 존경하고 같지만 다른 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음악 후배로서 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강전일 단순한 소리 그 이상의 것을 추구하고 음악이 가진 선한 영향력에 주목한다 한 명의 일반 시민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며 그 방식이 음악을 통한 것이길 희망한다 2021 년 기존의 이름에서 반디 라는 이름으로 새출발하는 그는 반딧불이 라는 뜻을 지닌 자신의 이름처럼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Francis Poulenc <Sonata for Piano 4Hands> 프랑스 작곡가 프란시스 폴랑크는 1918 년에 소나타를 작곡했고 그 다음 런던에서 출판하였다 폴랑크만 의 자발성과 서정성은 피아노 듀엣을 위한 소나타 형식에서 가장 잘 적용되어 표현되었다 첫 2분간의 악장은 루이 안드리센의 노동자 연합과 유사한 크고 힘찬 리듬으로 열리고 그 다음에 희극적인 멜 로디 즉 두번째 멜로디가 가미된다 5음계 펜타토닉 스케일을 따라가고 움직임의 끝이 오프닝 활동으로 되 돌아간다 Rustique 로 표시된 두 번째 악장은 흔들리는 자태로 시작되어 곧 민속적인 멜로디의 반주가 된다 파이널은 제1악장의 테마가 이따금 다시 등장하는 활기찬 춤 동작으로 마지막 부분은 부드럽고 기만적인 파 이널 코드로끝을 맺는다 최미르 1st 신재호 2nd Nikolai Kapustin <Sinfonietta Op 49 for piano 4 hands III & IV> 1986 년에 작곡된 관현악곡 Sinfonietta Op 49 를 네 손을 위한 연탄곡으로 편곡한 곡이다 3악장 Intermezzo 와 4악장 Rondo 를 발췌하여 연주한다 손성국 1st 손지윤 2nd 정여름 <Burlesque Dance> 히나스테라의 5중주 실내악곡인 Impresiones De La Puna 의 1악장과 3악장 피아노 소품곡 Tres Piezas 의 1악장과 3악장 그리고 남미의 리듬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오케스트라 춤곡 Estancia suite 의 1악장과 4악장을 한 곡으로 엮어 편곡하였습니다 히나스테라 특유의 오묘한 화성감과 라틴아메리 카의 Malambo&Fandango Rhythm 현대적 불협화 등이 함께 어우러져 기존의 클래식과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이기도 서 애정을 담아 편곡하였습니다 재미있게 들어주세 요 최미르 1st 정여름 2nd DAY 2 - FLUTE SNMF 2021 1 손지윤 <Invisible face> 5 신예훈 <풍경 no 3> 2 양은철 <Wind Blows> 6 김유리 <Bubbles > 3 이지은 <The Bowl> 7 이상준 <Afternoon of Bongeunsa> 4 김하은 <향수의 향수> <⾹⽔ 的 響愁> 8 위성욱 <공간> day 02 Saturday Mar 2020, 21, 7:30pm for flute플루티스트 강민지 대원여자고등학교 음악중점반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2011 2013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음악영재교육원 수료 2013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음악영재교육원 교육감상 2015 대원 음악콩쿨 은상 2016 서울뮤직청소년교육회 전국청소년음악경연대회 관악부 준대상 사사 김상애 박예은 최문정 손지윤 <Invisible face> 매년 11 월 5일 영국 전역에는 가이 포크스의 화약음모사건이 실패한 것을 기념하여 일명 Guy Fawkes Day 를 상징하는 불꽃놀이가 열린다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2034 년의 미래사회를 그리는 영화 <브이 포 벤 데타>의 배경인 대영제국은 전체주의 국가가 되어 극우 세력으로 인 지배 당한다 Only when you have no fear are you free <브이 포 벤데타>의 주제의식을 드러내는 명대사를 통 새로운 석을 착안 내었는데 영화에서 나타나는 파시즘 극단적 전체주의 과 아나키즘 무정부주의 에 빠진 혼란상태를 현 시대의 집회 집단광기에 대입시켰다 주어진 형식에 대한 공포를 느끼지 않을 때만 음악으로써 자유로워질 수 있다 음악은 파시스트 정권을 떠올 리는 틀에 박힌 형식 과도한 총렬주의로부터 벗어나 예술에서 표현의 자유를 누리기를 바라며 점차 종지를 맞이한다 거시적으로는 코로나19 로 인 혼란스러운 이 시국을 대항하며 무사히 극복하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손지윤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음악작곡과 재학 및 음악원 작곡과 부전공 수료 제14 회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금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4회 신영컬쳐챌린지 제36 회 영남작곡콩쿠르 입상 2020 서리풀 청년아트기획단 작곡부문 선정 서초문화재단 기획 음악극 <암행어사 & 박문수> 작곡 제19 회 전북독립영화제 상영작 <소방관 이상국> 제20 회 대구단편영화제 국내경쟁작 <하오츠> 음악감독 양은철 <Wind Blows> 바람이 부는 모습을 음악으로 형상화했습니다 바람이 부드럽게 부는 모습부터 휘몰아치는 바람까지 표현 하려고 하였습니다 양은철 계원예술고등학교 작곡과 졸업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3학년 작곡과 재학 중 2020 SEAC 가곡 연주회에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로 참여 이지은 <The Bowl> 사람들은 누군가의 친구 누군가의 가족 누군가의 선생님 누군가에게는 직장동료 등 한 개인이지만 개인이 나면서부터부여되거나 성취에따라얻은역할 위치에따라다양한범주에속 있다 소위 환경 이라불 리는이복합적인범주는어떤한인간에많은영향을준다 이러한영향들은 나 라는그릇을형성하기도 하고형태 크기를변화시키며많은영향을끼친다 이곡은 나 라는그릇에담기는환경의영향을표현한 곡 이다 이지은 작곡가이지은은 주로 나 와 자아 에대 고민한다 나를둘러싼것들 자아를형성하는요소들처럼지 극히 개인적이며 원초적인것들에 흥미를 느끼며 무엇보다 작곡가 자신이 가장 즐거울 수 있는 음악을 만 드는 것을 추구한다 김하은 <향수의 향수> 향수의 향수 ⾹⽔ 的 響愁각각의 향에 남아있는 추억을 떠올린다 김하은 추계예술대학교 4학년 재학중 박인호 전현석 최지연 사사 신예훈 <풍경 no 3> 바람에 흔들리는 종소리들 신예훈 서울시립대학교 작곡전공 졸업 한양대학교 전자음악작곡전공 석사과정 재학중 제 14 회 21 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금상 청년미술협회 제 1회 청년미술대전 입선 한국전자음악협회 FEST M 2019 선정 게토얼라이브 대구콘서트하우스 부천문화재단 부천아트벙커 B39 일신홀 플랫폼엘 등에서 연주 및 작 품발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청년미술대전에서 작품 발표 예정 김유리 <Bubbles > 비눗방울 김유리 경희대학교 작곡과 졸업 제 30 회 대구 국제 현대음악제 공모 당선 교내 정기연주회 등 교내 연주회 다수 김승연 김승림 사사 이상준 <Afternoon of Bongeunsa> 삶에성의를갖기어렵고남들이웃을 때나는잘웃지못한다 그럴때나는정처없이걷거나따릉이를탄다 그렇게 버릇처럼 걷다가 우연히 방문한 봉은사를 그려보았다 이상준 1995 년 마산에서 태어난 작곡가 이상준은 계명대학교 계명 쇼팽음악원 사사 이승선 Edward Sielicki Aleksander Kościów 에서 재학 중이며 폴란드 국립쇼팽음악대학교 학석사 연계과정에 진학 예정이 다 작곡가편곡자기획자언론인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그는 영남작곡콩쿠르 수원시립합창단 공 모전 대학생을 위한 창작가곡제 동아시아 국제현대음악제 한일 창작가곡 교류음악회 등 여러 콩쿠르 및 공모전에서 입상하였으며 그의 작품은 수원시립합창단 대구MBC 교향악단 대구국 제오페라오케스트 라 현대음악그룹 이상 메리오케스트라 메리합창단 서울센트럴유스오케스트라 등 여러 연주 단체와 연 주자들에 의 한국일본� 폴란드 등 국내외 다양한 연주회에서 발표되었다 그는 현대음악 창작단체 YEORO 에서 총괄 기획자로 모든 Concert Series 를 기획 중이며 말러리안 시 리즈4 롯데콘서트홀 워크래프트 라이브 콘 서트 KBS 홀 등 다양한 연주회에서 기획팀으로 참여 기획 자로서의 면모도 활발히 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젊은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을 사회문 제의 영역으로 끌어 들이는 데 관심이 많다 앙가주망 은 작가들의 도덕적 의무라고 강조하는 그는 뜻이 맞는 젊은 예술가들과 문화 전문 인터넷 신문사 클래시안을 창간했으며 현재 그는 클래시안의 편집인과 발행인을 맡고있다 위성욱 <공간> 공간이란생각하는사람에따라아무것도없는빈공간이될수도 가득찬공간을떠올릴수도있다 나는 공간에대 생각을했을때빈곳을하나둘씩채워가는것을상상했다 새로운도전에있어서느끼는설렘 조급함 그 뒤에 오는 공허함이 공존하는 감정을 악기의 담백한 소리로 표 현하였다 공간이란 어떤 일이 일 어날 수도 있는 자리가 된다고 생각했고 새로운 시작에 대 가진 감정들을 공간에 채워가는 것을 빌려 표현 하였다 위성욱 전남예술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졸업 제6회 전남대학교 콩쿠르 작곡부문 1위 제6 7 회 전남대학교 작곡발표회 작품 발표 CNU New Music Days 작품 발표 제82 회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출연

  • 주차·입장안내/취소·환불안내

    주차안내

    • 세종문화회관

      공연, 전시(유료), 체험(유료전시의 체험) 이용 관객은 세종로 공영주차장 이용 시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차 전 무인정산기에서 사전 정산을 완료하시면 출차 시 혼잡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기타 할인 적용은 관련 증서를 지참하여 유인 정산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꿈의숲아트센터

      공연, 전시, 체험관객은 꿈의숲아트센터 주차장(북서울꿈의숲 서문주차장) 이용 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장·전시장 안내데스크에서 사전 할인등록을 완료하시면 출차 시 혼잡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기타 할인 적용은 관련 증서를 지참하여 무인 정산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공동주최 및 대관 전시의 경우 운영 사정에 따라 할인 적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 여부는 개별 전시 공지사항 및 유선 문의를 통해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입장안내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안내원의 유도에 따라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본인 좌석이 아닌 빈 좌석으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취소방법

    • 인터넷 확인방법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예매 내역 확인/취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예매내역 확인/취소에서 취소공연을 선택 후 취소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플라자 현장방문

      세종문화회관 세종라운지 내 서비스플라자로 방문해주세요.
      운영시간 10:00 ~ 20:00 (점심시간 13:00 ~ 14:00)

    • 전화문의

      세종문화회관 콜센터 02-399-1000로 문의주세요.
      운영시간 09:00 ~ 20:00

    사전 수령 티켓의 경우 실물 티켓 회수 후 취소/환불처리 됩니다. 반드시 실물 티켓을 지참 후 서비스플라자로 방문바랍니다. (티켓 분실 시 취소불가)

    취소 마감 시간과 취소 수수료는 아래 확인 바랍니다.

    취소마감시간

    • 관람일 전일 오후 5시까지 예매취소 및 변경 가능 (평일 / 주말(토, 일요일) / 공휴일)
    • 관람일 당일에는 예매취소, 변경, 환불 불가

    취소수수료

    구분, 취소수수료로 구성된 예매 취소 수수료 안내 테이블
    구분 취소수수료
    공연일 기준 공연 10일전 없음
    공연 9일 전부터 취소 마감시간 티켓 금액의 10%
    예매당일 취소 공연 3일전 없음
    공연 2일 전부터 취소마감시간 티켓 금액의 10%
    공연 당일 취소 취소 불가
  • 티켓정보
    전석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