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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2020. 05. 15.)

세종문화회관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ㆍ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이하‘회관’이라고 합니다.)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회관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가. 공연, 전시 예매(발권)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정산, 연동판매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대관, 채용, 각종 프로그램 업무 진행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회관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으로 구성된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테이블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
  • 선택항목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자녀수, 자녀생년월일, 관심분야, 관심예술단, 자주 이용하는 장소
탈퇴시까지
오프라인 유료회원 유료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성별, 전화번호
대관시스템 대관신청단체 관리
  • 필수항목
    - 신청인명, 휴대폰,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주소• 선택항목 - 팩스번호
연동판매시스템 판매사 관리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업체(법인)명, 업종, 업태, 사업장주소, 사업장 전화번호, 팩스번호
채용시스템 채용 지원자 관리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채용시 필요한 서류 (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등)
  • 합격자 영구
  • 불합격자 6개월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관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 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기타관련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관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회관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③ 회관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택)
  1. 서울시민카드
    1) 회원정보 : 회원번호, 회원이름, 회원등급, 유효기간, 탈퇴여부 : 서울시민카드 탈퇴시까지 ※ 위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울시민카드 서비스 중 회관 모바일카드 발급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관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세종문화티켓 운영
    가.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인터파크
    나. 대표자 : 강동화, 김양선
    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티켓예매, 발권 등 티켓 업무 일체
  2. 콜센터 운영
    가.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식회사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나. 대표자 : 권상철
    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티켓 전화예매, 예매내역 확인 등
  3. 홈페이지 운영
    가.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오케이토마토
    나. 대표자 : 이영호
    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4. 공연장통합운영시스템 운영
    가.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클락소프트, ㈜나우테스테크놀러지
    나. 대표자 : 임중창, 임중권
    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공연장통합운영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② 회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관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회관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관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관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가.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
    나. 선택항목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자녀수, 자녀생년월일, 관심분야, 관심예술단, 자주 이용하는 장소
  2. 오프라인 유료회원
    가. 필수항목 : ID, 이름,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휴대폰번호, 정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환불계좌은행, 환불계좌번호, 예금주, 주민등록번호(환불시)
    나. 선택항목 : 전화번호, 관심분야,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특별회원 첨부파일(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사원증, 공무원증, 학생증, 다둥이카드 사본)
  3. 대관신청단체
    가. 필수항목 : 신청인명, 휴대폰, 이메일, 전화번호,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주소
    나. 선택항목 : 팩스번호 ※ 신청시에만 해당
  4. 채용정보 가. 필수항목 : 홈페이지 회원 기본정보 이외 채용시 필요한 서류 (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 지원시에만 해당
  5. 프로그램 신청자(단체) 가. 필수항목 : 신청인명, 대표자성명, 휴대폰, 이메일, 참가인원, 참가자명, 참가자 연령,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주소
    나. 선택항목 : 팩스번호 ※ 신청시에만 해당


②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관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관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관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회관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관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관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관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책 : 경영본부장
    연락처 : 02-399-16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안전관리팀
    담당자 : 김영현
    연락처 : 02-399-1086, luckyh777@sejongpac.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관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관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고객창출팀
    담당자 : 조계성
    연락처 : 02-399-1025, cgs3134@sejongpac.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 혹은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함)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관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회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회관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청사 로비․민원실 등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139대 설치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직책 : 안전관리팀장
      연락처 : 02-399-1080

      ▶ 접근권한자
      부서명 : 안전관리팀
      담당자 : 박우영
      연락처 : 02-399-1084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통합관제실에서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안전관리팀 담당자에게 요청서 작성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5. 15.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7. 11. 15. 적용 (클릭)
    - 2020. 5. 15.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