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 표준 세종문화회관은 고품격 문화예술 서비스로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며, 최상의 안전시설로 고객을 소중히 모시겠습니다. 공연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가. 관람객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공연장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정해진 공연 일정과 시간을 지키고, 공연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내 요원을 배치하여, 편안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다. 취학 전 어린이(24개월 이상)를 동반한 관람객을 위해 ‘어린이놀이방(아이들 세상)’을 운영하겠습니다. 라. 공개 오디션 활성화 및 객관적 평가로 예술단원 경쟁력 제고 및 작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마. 예술성 및 대중성을 인정받는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으로 대표 창작공연 활성화 및 서울대표 문화 콘텐츠로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바. 시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문화 공연 및 청소년/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 체계적인 공연평가를 통한 예술 감독의 작품완성도 제고 및 대외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 기준 가. 관람객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전시장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정해진 전시 일정과 시간을 지키고, 전시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내 요원을 배치하겠습니다. 다. 전시 공간 및 관람객 대상에 따른 장르의 다양성과 작품 컨셉에 따른 연출의 다양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라. 쾌적한 전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인 및 노약자와 여성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대관 고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가. 대관 관련 고객문의에는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며, 대관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시시설자료, 대관절차, 사용료, 신청양식, 대관 관련 규정 등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공지하겠습니다. 다. 전문적인 무대기술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연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라. 대관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아카데미 수강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가. 아카데미 안내직원은 항상 단정한 복장과 외모로 교육 프로그램 수강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나. 우수 강사진 확보 및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하여 매 교육마다 수강생 만족도 조사 및 학기별 과정평가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다. 열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반 시민 및 청소년, 어린이 대상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세계 문화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적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