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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이행기준

세종문화회관 고객서비스 헌장 및 이행 표준

세종문화회관은 고품격 문화예술 서비스로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며, 최상의 안전시설로 고객을 소중히 모시겠습니다.

  • 공연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 가. 관람객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공연장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나. 정해진 공연 일정과 시간을 지키고, 공연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내 요원을 배치하여, 편안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다. 취학 전 어린이(24개월 이상)를 동반한 관람객을 위해 ‘어린이놀이방(아이들 세상)’을 운영하겠습니다.
    • 라. 공개 오디션 활성화 및 객관적 평가로 예술단원 경쟁력 제고 및 작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마. 예술성 및 대중성을 인정받는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으로 대표 창작공연 활성화 및 서울대표 문화 콘텐츠로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바. 시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문화 공연 및 청소년/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 체계적인 공연평가를 통한 예술 감독의 작품완성도 제고 및 대외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전시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 기준
    • 가. 관람객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전시장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나. 정해진 전시 일정과 시간을 지키고, 전시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내 요원을 배치하겠습니다.
    • 다. 전시 공간 및 관람객 대상에 따른 장르의 다양성과 작품 컨셉에 따른 연출의 다양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라. 쾌적한 전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인 및 노약자와 여성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 대관 고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 가. 대관 관련 고객문의에는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며, 대관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시시설자료, 대관절차, 사용료, 신청양식, 대관 관련 규정 등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공지하겠습니다.
    • 다. 전문적인 무대기술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연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라. 대관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아카데미 수강생을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
    • 가. 아카데미 안내직원은 항상 단정한 복장과 외모로 교육 프로그램 수강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나. 우수 강사진 확보 및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하여 매 교육마다 수강생 만족도 조사 및 학기별 과정평가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 다. 열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반 시민 및 청소년, 어린이 대상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라. 세계 문화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적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